배당주 추천 슈드 (a.k.a SCHD)

2025. 3. 2. 00:18경제 관련

안녕하세요. 세바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당주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슈드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1. 개요 

 

슈드는 찰스 슈왑이라는 운용사에서 운용 중인 ETF 입니다. 

 

배당 ETF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sehyun3528.tistory.com/entry/%EB%B0%B0%EB%8B%B9-%EC%A3%BC%EC%8B%9D-ETF-%EC%B6%94%EC%B2%9C-%EB%B0%B0%EB%8B%B9-%EA%B4%80%EB%A0%A8-%EB%8F%84%EC%84%9C-%EC%B6%94%EC%B2%9C

 

배당 주식 / ETF 추천, 배당 관련 도서 추천

안녕하세요 세바리입니다.  추운 겨울입니다. 증권가에 이런 격언이 있죠.  찬 바람이 불면 배당주를 사라 찬 바람이 불 때 왜 배당주를 사야할까요?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해선 내가 쉬는

sehyun3528.tistory.com

 

찰스 슈왑 운용사는 텍사스 주 웨이크스트레이크에 위치한 미국 최대의 자산운용사로서 무디스와 S&P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을 정도로 건전한 자산 운용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배당주 ETF로 유명한 Schwab u.s Divended Equity ETF (일명 슈드 ETF)를 출시해 배당주 투자의 새로운 지평을 연 회사로 저명합니다. 

 

2. 특징 

 

슈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가 수익

슈드는 정기적인 성장을 통한 주가 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슈드의 상장 이후 주가 추이입니다. 

 

슈드는 2011년 출시된 이후 연 평균 18%의 주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슈드에 초기 투자자가 되어 투자를 하신다면 주가 수익과 배당 성장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슈드에 대한 투자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겠죠.

 

② 배당 성장

 

또한, 슈드는 분기별 배당을 지급하는 ETF로서 지급하는 배당에 대한 꾸준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슈드의 배당금 지급 현황 그래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11년 상장 이후 2023년까지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지속적인 배당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슈드는 2024년 10월 이후로 3:1의 액면 분할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위 표의 배당금이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저기서 1/3을 하시면 분배금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최근의 분배금은 $ 0.2645 입니다. 

 

3. 방향 

 

슈드는 적립식 장기 투자에 적합한 ETF로서 단타, 스윙이 아닌 초장기로 가져가는 상품입니다. 

 

이러한 슈드를 잘 굴리기 위해선 복리의 마법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슈드의 올바른 방향은 

 

꾸준한 월 적립식 투자 

② 꾸준한 배당 재투자

 

가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슈드를 월 100만원씩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분배금을 모두 재투자 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슈드에 초기 투자금 1억원에 30년간 월 100만원씩 배당금을 재투자하는 시나리오입니다.

 

1년차 때는 월 배당금이 28만원이고 

10년차 때는 월 배당금이 93만원

20년차 때는 월 배당금이 282만원

30년차 때는 월 배당금이 816만원 입니다. 

 

실로 어마어마하죠? 

하지만 저기서 배당소득세 15% 정도를 차감하고 인플레이션의 물가상승률을 고려한다면 

위 배당금보다 줄어든 금액이 지급되겠지만, 그러한 점을 고려하도 엄청난 금액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4. 마무리 

 

저 역시도 슈드를 투자 중이며 월 적립식 장기 투자를 희망하는 편입니다. 

 

다음달부터 상승된 월급을 받기 시작하면 아마 슈드에 대한 투자도 대폭 늘릴 생각입니다. 

 

저는 현재 투자 중인 모든 주식에 대한 배당금이 월 평균 37,138원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월 200만원씩 적립식 투자를 진행한다면 연 평균 배당금이 대폭 상승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모두 저와 함께 배당주 투자를 늘려 안정적인 노후를 만들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